본문 바로가기
주메뉴 바로가기
확대
축소
로그인
회원가입
사이트맵
이용안내
복지관 이용안내
사회교육 시간표
영양식단
셔틀버스 운행
기관방문/시설대관안내
사회복지 현장실습 안내
사업안내
코로나19 대응
특화사업
상담사업
노년사회화교육사업
사례관리사업
건강생활지원사업
노인자원봉사활성화사업
지역복지활성화사업
고령자취업알선사업
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
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
기관운영사업
데이케어센터
강동치매요양원
소통마당
공지사항
복지관 소식
재정보고
인재채용
언론 속 강동
고객의 소리
자유게시판
온라인복지관
어르신 복지정보
후원/자원봉사
후원 안내
후원신청
후원보고
자원봉사 안내
자원봉사 신청
복지관 소개
인사말
미션&비전
인재상
안전윤리경영
연혁&시설현황
조직&직원소개
운영법인 소개
오시는 길
로그인
회원가입
전체메뉴
통합검색
원하시는 정보를 빠르게 찾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.
검색어 필수
이용안내
복지관 이용안내
사회교육 시간표
영양식단
셔틀버스 운행
기관방문/시설대관안내
사회복지 현장실습 안내
사업안내
코로나19 대응
특화사업
상담사업
노년사회화교육사업
사례관리사업
건강생활지원사업
노인자원봉사활성화사업
지역복지활성화사업
고령자취업알선사업
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
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
기관운영사업
데이케어센터
강동치매요양원
소통마당
공지사항
복지관 소식
재정보고
인재채용
언론 속 강동
고객의 소리
자유게시판
온라인복지관
어르신 복지정보
후원/자원봉사
후원 안내
후원신청
후원보고
자원봉사 안내
자원봉사 신청
복지관 소개
인사말
미션&비전
인재상
안전윤리경영
연혁&시설현황
조직&직원소개
운영법인 소개
오시는 길
닫기
이용안내
이용안내
어르신 복지정보 1 페이지
어르신 복지정보 1 페이지
복지관 이용안내
사회교육 시간표
영양식단
셔틀버스 운행
기관방문/시설대관안내
사회복지 현장실습 안내
사업안내
사업안내
어르신 복지정보 1 페이지
어르신 복지정보 1 페이지
코로나19 대응
특화사업
상담사업
노년사회화교육사업
사례관리사업
건강생활지원사업
노인자원봉사활성화사업
지역복지활성화사업
고령자취업알선사업
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
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
기관운영사업
데이케어센터
강동치매요양원
소통마당
소통마당
어르신 복지정보 1 페이지
어르신 복지정보 1 페이지
공지사항
복지관 소식
재정보고
인재채용
언론 속 강동
고객의 소리
자유게시판
온라인복지관
어르신 복지정보
후원/자원봉사
후원/자원봉사
어르신 복지정보 1 페이지
어르신 복지정보 1 페이지
후원 안내
후원신청
후원보고
자원봉사 안내
자원봉사 신청
복지관 소개
복지관 소개
어르신 복지정보 1 페이지
어르신 복지정보 1 페이지
인사말
미션&비전
인재상
안전윤리경영
연혁&시설현황
조직&직원소개
운영법인 소개
오시는 길
어르신 복지정보
Total
104
건
1 페이지
알.쓸.복.-생활편 '국민콜 110'
□ 국민콜 110이란?- 생활정보 안내와 행정기관 민원 상담 등을 처리합니다.- 365일 24시간 실시간으로 전화 민원을 상담, 안내합니다.- 온라인을 통해 화상수어, SNS(카카오톡)등으로도 가능합니다.- 여러 단계의 자동응답을 거치지 않고 전문교육을 이수한 110 상담사가 직접 상담을 진행합니다.□ 어떤 정보를 얻을 수 있나요?- 모든...
김은지
7
0
2023-11-28 11:50:16
알.쓸.복 -사회편 '대면편취형 보이스피싱도 구제가능'
□ 내용 - 대면편취형 보이스피싱은 이체나 송금 후 피해자가 신고해 지급정지 할 수 있는 계좌이체형 범죄와 달리 전기통신 금융사기에 포함되지 않아 수사기관이 피의자를 검거해도 신속한 지급정지를 할 수 없었음 - 통신사기피해환급법 개정안 시행으로 보이스피싱 사기범을 만나 직접 현금을 준 피해자도 계좌 지급정지, 피해금 환급 등...
김은지
14
0
2023-11-24 14:22:57
알.쓸.복 -환경편 '수돗물 안심 확인제'
□ 내용- 국민 누구나 수질검사를 신청하면 각 가정을 방문하여무료로 수도꼭지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알려주는 제도- 수돗물 수질에 대한 불안감 해소- 수도꼭지 수질 정보 제공 필요성 체감- 동일한 수질검사 서비스 제공 □ 검사 과정* 1차 수질검사 과정- 물사랑누리집(ilovewater.or.kr)신청서 접수- 수질검사 방문일정 ...
김은지
10
0
2023-11-24 11:55:52
알.쓸.복 -건강편 '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 서비스'
* 보건소에서는 주민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질병을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움을 드립니다.□ 대상: 대한민국 모든 국민□ 내용 · 방문건강관리 : 취약계층 대상. 전문인력이 방문하여 건강관리서비스 · 치매관리 : 60세 이상 노인대상 치매 무료검진 등 실시 ·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: 심뇌혈관질환 교육·홍보 및 예방관리사업 · 한의...
김은지
11
0
2023-11-24 11:02:45
알.쓸.복 -사회편 '전국 주요 문화시설 무료 및 할인 서비스( 문화가 있는 날)'
* 전국 주요 문화시설 무료 및 할인 서비스(문화가 있는 날)가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제공됨 □ 대상 - 대한민국 모든 국민 □ 내용- 영화 : CGV, 롯데시네마, 메가박스 등 전국 주요 영화관 할인(저녁 5~9시, 상영 영화 할인)- 공연 : 연극, 뮤지컬, 무용 등 공연 할인 및 특별 프로그램 운영 (국립극장, ...
김은지
29
0
2023-11-20 16:07:50
알.쓸.복 -건강편 '의료급여 수급자 노인 틀니 지원'
□ 지원대상 65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자 - 완전 틀니 (레진상, 금속상) · 상악(위턱) 또는 하악(아래턱)에 치아가 전혀 없는 노인 - 부분 틀니 (고리 유지형 금속상) · 상악(위턱) 또는 하악(아래턱)에 부분 치아 결손으로 남은 치아를 이용하여부분 틀니 제작이 가능한 노인□ 지원내용 · 완전 틀니(금속상, 레진상) 및 부분 틀니 ...
김은지
28
0
2023-11-20 14:40:48
알.쓸.복 -생활편 '전기통신 금융사기 대처법'
□ 내용 - 전기통신을 이용하여 타인을 기망·공갈 함으로써 재산상의 이익을 취하거나제3자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취하게 하는 행위 * 자금을 송금 이체하도록 하는 행위, 개인정보를 알아내어 자금을 송금 이체하는 행위(보이스피싱, 스미싱) □ 대처 방법- 피해신고 및 본인 계좌 일괄지급정지 신청 ☎112- 개인정보 노출 등록(다른 휴대전...
김은지
23
0
2023-11-20 12:34:02
알.쓸.복 -생활편 '보이스피싱 신고는 ‘112’로 일원화'
□ 내용 -보이스피싱 신고가 대폭 간소화 되어 국번없이 112번 신고로 사건처리부터 피해구제까지 원스톱으로 처리가능 - 경찰청 ☎112,182 금융감독원 ☎1332 → 경찰청☎ 112 KISA ☎118 -피싱 대처시간 감소 · 은행 핫라인(계좌 조회, ...
김은지
18
0
2023-11-20 12:02:00
알.쓸.복 -사회편 ' 실외 이동 로봇–보도 통행 허용'
□ 내용- 실외 이동 로봇이란 자율 주행(또는 원격제어) 기술을 이용하여 실외에서 운행하는 로봇으로 공원 순찰 서비스, 배달 서비스, 청소,방역, 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□ 관련법령- 지능형 로봇법 : 정의, 운행안전인증, 보험 가입의무 등- 도로 교통법 : 보도통행, 교통법규 준수 의무 등 *도로교통법 (‘23.4.18 개정...
김은지
32
0
2023-11-17 14:52:26
알.쓸.복 -사회편 '차량번호로 침수차량 진위 확인 서비스'
□ 내용 - 금융공공데이터를 확대 개방하여 차량번호 입력만으로 침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정보의 비대층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줌 - 침수된 자동차와 관련된 데이터를 자료기준일자, 사고 발생일시, 사고종류, 현재 차량번호 항목으로 정보를 제공함 - 자동차 보험 사고 자료를 기반으로 차량의 침수 사고...
김은지
33
0
2023-11-17 14:42:36
알.쓸.복 -사회편 '휴대용 SOS 비상벨 지키미 1만 세트 보급'
□ 내용* 긴급상황에서 경찰 도착 전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고 경찰 자동 신고 기능도 갖춘 휴대용 SOS 비상벨 ‘지키미'를 보급할 예정임 * 휴대용 SOS 비상벨, 안심 경보기와 한 세트로 구성하여 성폭력·가정폭력·교제폭력·스토킹 등 범죄 피해자 및 피해 우려자 1만 명에게 우선 지급 * 현재 비상벨과 경보기 공급업체 선정 절...
김은지
32
0
2023-11-17 12:21:46
알.쓸.복 -경제편 '올 겨울 취약계층 에너지 지원'
<취약계층>■ 에너지바우처- 기초생활수급가구 중 노인 장애인, 영유아 등 더위·추위 민감 계층 → 30만 4000원■ 가스·열요금 할인- 기초생활수급가구, 차상위가구 → 최대 59만 2000원■ 등유·LPG 난방비- 기초생활수급가구, 차상위가구 → 최대 59만 2000원※ 바우처 발급 가구 지원 규모 : 59만...
김은지
34
0
2023-11-17 11:45:10
알.쓸.복 -사회편 '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'
□ 내용 · 인터넷상 불법 유통되는 개인정보(아이디, 패스워드)가 명의도용・보이스피싱 등 각종 범죄에악용되고 있어 다크웹 등 음성화 사이트에서 유통되고 있는 내 정보 유출 확인을 통해 2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 * 다크웹이란 특수한 브라우저를 통해서만 접속할 수 있는 웹으로 익명성 및 추적불가로 블랙마 켓에 활용...
김은지
43
0
2023-11-13 15:59:42
알.쓸.복. -사회편 '명의도용방지 서비스'
□ 내용·웹에서 문자 발송 시 자신의 휴대폰 번호가 스팸 발송에 악용되지 않도록방지해 주는 서비스 -내 휴대폰의 번호 도용을 막고 싶을 때 -인터넷으로 발송되는 도용된 휴대폰 번호의 문자메시지를 차단하고 싶을 때· 명의도용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각 통신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□ 방법· 통신사 고객센터 전화 -114전화 연결→...
김은지
40
0
2023-11-13 15:18:19
알.쓸.복. -생활편 '강동구 여권민원실 이전 안내'
□ 이전위치 : 강동구청 고덕별관(강동구 동남로 930, 舊강동구 재활용 센터, 이마트 사거리 근처) □ 업무개시 : 2024년 1월 2일 화요일 09:00 □ 문의 : 강동구청 민원여권과 ☎02-3425-5360 □ 교통안내 · 지하철 5호선 고덕역 3번 출구에서 도보 7분 (345ⅿ)· 버스 : 마을버스(강동...
김은지
33
0
2023-11-13 14:23:13
열린
1
페이지
2
페이지
3
페이지
4
페이지
5
페이지
6
페이지
7
페이지
맨끝
제목
제목
내용
제목+내용
회원아이디
회원아이디(코)
글쓴이
글쓴이(코)
검색어
필수
검색